[경기도문화의전당] 국악인형극 ‘덩덩 쿵따쿵’

2018.08.29-2018.12.19 / 경기도문화의전당


<국악인형극 덩덩 쿵따쿵> 공연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경기도문화의전당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.


경기도국악당이 국악인형극 <덩덩 쿵따쿵>으로 어린이 관객들을 맞이합니다. 현대인형극회(예술감독 조용석)가 연기하고 경기도립국악단이 연주하는 <덩덩 쿵따쿵>은 8월 29일부터 12월 19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 경기도국악당에서 열립니다.




<덩덩 쿵따쿵>은 엿장수의 구성진 진행에 따라 춤, 노래, 이야기로 우리나라 전통 소리와 악기를 소개하는 공연입니다. 정보전달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 공연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극을 이끌며 악기 고유의 소리와 명칭, 이미지를 아이들 스스로 느낄 수 있도록 한다. 짧고 코믹한 드라마의 구성은 재미와 집중력을 더욱 돋웁니다.


환상적인 무대 장치와 섬세하고도 역동적인 인형의 움직임이 장기인 <덩덩 쿵따쿵>은 탈춤, 해금 연주, 장고춤, 부채춤, 사물놀이 등 우리나라 고유의 예술을 정교하게 표현합니다. 공연 전체 연주는 경기도립국악단이 맡습니다.




공연 15분 전에 오면 공연단체 ‘한그루’와 함께하는 소통공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. 가야금, 해금, 타악 등 전통악기에 맞춰 노래 부르며 국악과 자연스럽게 친해지는 시간입니다. 11시 <덩덩 쿵따쿵> 공연 관람 후, 12시부터 국악당의 넓은 마당에서 신나는 전통 놀이가 펼쳐집니다. 이어 13시부터는 선택형 유료 체험으로 민요, 탈춤, 버나놀이, 소고 장단 놀이 등 전통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.




<덩덩 쿵따쿵>에 출연하는 현대인형극회는 2011년 SBS ‘스타킹’에 출연하며 뛰어난 연기력과 무대 장악력으로 화제를 모았으며, 2010년 고양 호수 예술 축제 최우수상, 같은 해 체코 세계인형극제에서 최고 연기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.


경기도국악당 관계자는 “<덩덩 쿵따쿵>은 수준 높은 인형극으로 유익함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”며 “마리오네트를 연상시키는 줄인형의 연기는 어린이 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매력적일 것”이라고 전했습니다.

#경기도문화의전당 #경기도립국악단 #용인 #국악인형극 #덩덩쿵따쿵 #어린이공연 #현대인형극회 #스타킹

@정호순 @조용석 @한그루

    • 국악인형극 <덩덩 쿵따쿵>

      공연일시/ 2018.8.29(수) ~ 12.19(수) 매주 수요일 11:00(10:45부터 소통공연)

      공연장소/ 경기도국악당 흥겨운극장

      티켓가격/ 아동 2만원, 성인 1만원

    • 관람연령/ 24개월 이상

      문의처 / 031-289-6421

  • ggc

    글쓴이/ 경기문화재단

    자기소개/ 경기문화예술의 모든 것, 경기문화재단

  • ggc

지지씨가 권하는 글

주변에는